JUSTAO/공정무역

블로그 이미지
원조가 아닌 공정한 거래/무역을 통해 3세계의 빈곤문제를 해결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WIN-WIN)을 만들기 위해 대안적 운동으로 개인들의 참여/ 동참/ 협력/ 정보의 공유의 네트워크를 만들려고 함.
6무 농부
  • Tag
  • Media Log
  • Location Log
  • Guest Book
  • Admin
  • Write

Article Category

JUSTAO/ 공정무역 (72)
공정무역이란? (6)
공정무역 현황 (2)
공정무역 소식 (23)
에스페란토/공정무역 (10)
여행 (vojagxo) (10)
ktp (19)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

  • Total35,695
  • Today0
  • Yesterday0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Solidareco Bonvolo(SBV)

아프리카 콩고 공화국에 희망의 손길을…….

르완다와 아프리카 콩고 공화국 국경 지대에 위치한 고마에는 오랜 내전으로 전쟁고아가 된 아이들을 위한 고아원(Solidareco Bonvolo)이 있습니다. 고마의 아이들은 제대로 교육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먹을 것이 언제나 부족한 형편입니다. 잔혹한 전쟁은 여러 부족들과 마을 공동체들 사이에 분열과 부족주의를 불러왔으며, 수많은 전쟁고아들은 부모를 잃고 사회에서 보호받지 못한 채 방치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성폭력 피해를 입은 과부와 어린 소녀들이 낳은 어린아이들은 전혀 교육을 받지 못한 채 사회의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그들 가운데 상당수는 에이즈(HIV) 환자이며 제대로 치료도 받지 못합니다.

고마의 고아원 SBV는 1998년에 세워졌습니다. 그 뒤로 2004년부터 Duilio Magnan 신부님이 갈 곳 없는 고아 63명을 지원하면서부터 이 고아원은 고마의 상징처럼 되었습니다. 하지만 몇 해 전 신부님이 돌아가시고 난 후 종교 단체의 지원도 끊기고 말았습니다. 현재는 14명의 중고등부 학생들과 21명의 초등학생을 합쳐 총 35명의 고아들이 이곳에 남아 있습니다.

몇몇 헌신적인 에스페란티스토들의 도움으로 고마의 고아원 SBV에서는 현지 청년들이 학과 공부는 물론, 세계와 소통할 수 있도록 평화의 언어 에스페란토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약간의 개인적인 도움의 손길이 이어져 왔지만 지금까지 외부의 도움 없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 배경에는 SBV에서 활동하는 에스페란티스토들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계속 공부를 하려면 1인당 매년 45$에서 80$ 정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에스페란티스토들이 만들고 있는 이 멋진 공동체가 자금 부족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제대로 먹지도 못한다는 가슴 아픈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 - 스스로 자립 - 는 먹을 것을 마련하기 위해 고마의 고아원에서 닭을 키우는 것입니다. 안정적인 먹을거리를 위해 고아원 주변의 땅을 사서 닭장을 만들고, 여기서 나는 신선한 계란을 아이들에게 공급하려는 계획입니다. 고마는 농사짓기에 좋은 땅이어서 농사를 지으면 자급자족이 가능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일차적으로 6,000유로를 모으려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페란티스토 페드로를 비롯하여 동참하는 스페인 에스페란티스토들, 국내에서는 SAT 한국 회원 모임, 에스페란토 평화연대, 유스타오, 한국 에스페란토 청년회와 함께 진행합니다. (청년회 프로젝트는 고마의 아이들과 서로 공부 자료(Lerno-Materialo)를 만들어 교류하는 것입니다 )

개인적으로 개설된 세계에스페란토협회(UEA)의 계좌(konto)에 기금을 낼 수도 있습니다(UEA-konto: pahb-a, indikante sendi monon al "orfejo de Goma"). 한국 에스페란티스토들이 이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것은 평화의 언어 에스페란토가 멀리 아프리카에 있는 우리의 친구들에게 자립의 기운을 북돋우고 큰 용기와 희망을 주리라 믿습니다.

에스페란토계의 1차적인 행동을 바탕으로, 다른 시민사회 단체들과 주위의 네티즌들과 함께 2차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를 포털 사이트 <Daum해>를 통해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때에도 많은 에스페란티스토들의 동참을 기대합니다만, 우선은 SBV의 자급자족이 시급하므로 "닭장 만들기 프로젝트"에 동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납입 방법 - 1. 아이들에게 계란을 먹이기 위한 닭 한 마리, 땅 한 평 사기

닭장 만들기 프로젝트(한 계좌 - 1만원) - 총 200계좌 목표

(담당자 - 정현수(Paz) paz23@gmail.com 외환은행 : 620-159278-299)

2. 에스페란토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개인적으로 한 명의 어린이와

가족을 구성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원하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사진에 나와 있는 어린이의 한 명의 1년 이상 매달 학비 지원 약속)

※기금은 CMS 양식 작성 후 처리되오니, 메일로 참여 의사를 알려 주시면 CMS 양식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담당자 - 안종수(karaAn) kara12345@gmail.com )

* 책임 주체 : 닭장 만들기 프로젝트 (SAT 한국 회원 모임)

공부 자료(Lerno-Materialo) 교환 프로젝트 (한국에스페란토청년회)

에스페란토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에스페란토 평화연대)

Trackback 0 and Comment 0

prev Prev : [1] : [2] : [3] : [4] : [5] : [6] : [7] : [···] : [72] : Next next